+'카드 소개 시리즈'를 하기에 앞서..
본인은 해피포인트 적립 외에는 전혀 모르고 살던 정말 바보였습니다.
작게 사업을 하면서 신용카드를 꽤나 사용했음에도 적립 혜택 1도 없는 사업자용 카드만 신나게 긁었습니다. 6월 말 우연찮게 공부하게 되면서
새로운 세상을 알게 되었습니다.
적립, 할인 이런 건 신경도 안 쓰고 살았던 저를 후회하며 반성합니다. 멍청하면 용감하다고 하죠.
깨알 같이 적어놓은 조건, 실적, 제외대상 이런 작은 약관까지 모두 다 읽어보고 실제로 테스트까지 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모아 카드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좋은 카드들을 많이 소개하고 공유해 드리려 합니다. 아직은 뭐하나 없는 블로그지만 이글을 시작으로 많은 분들께 좋은 정보를 드릴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은 글 쓴 것도 없는데 더 잘 더 예쁘게 써보겠다고 하루 이틀 늦고 있네요. 조금 부족하더라도 매일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P. 1
5,999원 쓰면
999원~1,998원을
무제한으로 적립해주는
초대박 신용카드를 소개합니다.
[신한님들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신한카드 더모아[The More]
우선은 크게 보면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 1천 원 미만 금액 포인트 적립
둘. 더블 포인트 적립
이는 뒤에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1천 원 미만
포인트 적립을 2배로 해준다.
샛. 적립 포인트로 재투자가 가능하다.
1. 기본 적립은 이렇게!
엄청 장황하게 쓰여있어도 줄 친 것만 기억하면 된다.
기본 적립은 1천 원 미만 금액을 무제한으로 적립! 포인트만으로도 적립이 가능하고, 달러로도 받을 수 있다.
단! 주의할 점 2가지가 있다.
1. 5천 원 이상 결제 건에 해당한다!
2. 같은 가맹점에서 하루 1번만 적립된다.
3. 전월 실적(전달에 사용이 인정된 금액)이 30만 원 이상 이어야 한다.
3번의 경우 허들이 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웬만한 건 전부 실적이 인정이 되기에 큰 허들은 아니라 생각이 된다!
:) 간단히 예시를 보자
결제 시 가능하면 의도적으로 끝자리를 맞춰서 사용하고 있다. 인터넷 결제 등은 기존의 포인트 등을 이용해 결제금액의 끝자리를 999원으로 맞췄다.
처음엔 귀찮기도 하고 이렇게 치사하게 사용해야 하나? 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사용하다 보면 금새 적응도 되고, 치사한 게 아니라 똑똑하다 해두자.
내가 사용했던 금액이 잘 적립이 되고 있는지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으면 좋았겠지만 익월 14일 적립이 확인이 되고, 15일 포인트가 들어온다.
2. 특별적립을 활용하자 !
더 모아 카드의 특별 적립은 지정된 곳에서 결제 시엔 기본 적립의 두 배를 적립!!
[두배적립이 가능한 곳]
- 배달앱(배달의민족, 요기요) - 배달비까지 포함이다
- 디지털 콘텐츠(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 멜론) - 소액결제이기에 가성비 좋을 것 같다.
- 이동통신요금 - 순수 통신요금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결합, 지점 월납, 그리고 이미 저렴한 알뜰폰은 제외.
- 백화점 - 온라인은 불가, 샵인 샵 같은 입점 매장은 제외로 이해를 하긴 했지만, 백화점 갈 일이 요새는 더더욱이 없어 정확하지는 않다!
- 해외 - 나는 이 카드를 국내 소액결제용으로만 사용할 목적으로 만들었기에 나에겐 해당 없지만 가능하다.
- 할부거래 - 이 부분 놀랍다. 할부까지 적립을 해준다고? 제외 부분이 있기는 한데 이 부분은 테스트해보겠다.
쉽게 아래 두 가지 내역을 확인해보자.
(기본 적립) 세븐일레븐 6600원 결제 > 600원 적립!(특별 적립) (주) 우아한 형제들 (배달의민족) 10900원 결제 > 900원 x 2 = 1800원 적립!
더 자세히 예시를 들어보자면.
나의 일상 속에서는 점심을 먹고 커피 한잔하러 카페를 갈 때 유용하다. 6000원짜리 커피 등을 가까운 매장에 '포장'으로 주문할 때 아주 빛을 발한다.
1단계 포장으로 주문을 한다. (어차피 갈 거니까)
2단계 배민 포인트로 1원만 결제하여 잔여금을 5999원으로 맞춘다.
3단계 배민 페이에 등록한 신한 더모 아카드로 결제를 한다
4단계 배민 페이로 결제했기에 배달의민족 어플 내 적립금 따로 적립
+[끝자리 999원 x2 =1998원 적립]
즉 6000원짜리를 어차피 먹을 것이라면 4000원을 주고 먹으면 되는 꼴이다.
더 극악의 방법도 있는데 이는 다음에 한번 이야기해 보겠다.
3.추가 적립은 이렇게~!
사실 추가적립은 중요한 부분이라기보다는 보너스에 가깝다. 연간 1~12월 총 적립 포인트의 10%를 추가 적립해준다. (한도는 5만 포인트)
여기서 중요한 건 적립 포인트의 10%! (사용금액 아님)
800만 원 이상 사용해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나 같은 경우는 소액결제를 위주로 하기에 연간 300 정도만 사용할 예정이라 해당 적립은 못 받을 것 같다.
하지만 메인카드로 쓰시는 분들은 이 부분 간과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추가적으로 현재 7월 말이니 그럼 이제서 신청하는 나는?이라 할 수 있다. 하반기 신청자들은 400만 원 기준으로 2.5만까지 적립해준다고 하니 참고!
4. 자! 그럼 포인트는 어떻게?
여기서 한 가지 팁 아닌 팁이 있다.
이렇게 좋은 카드 더 쓰고 싶은데 가능할까?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가능하다.
해당 카드는
1. 신한은행에서 발급해주는 신한은행 더모아카드
2. 신한금융투자에서 발급해주는 신한금융투자 더모 아카드
이 2개가 있다. 혜택이나 사용방법은 같으나 발급처가 달라 다른 카드로 인식이 된다.
신한은행에서 발급해주는
신한은행 더모 아카드 적립내역
(6월 24일쯤 첫 발급 후부터 사용한 내역이 7월에 적립된 금액이다)
- 14일 더모아 포인트로 적립
- 15일 지정된 외화계좌로 달러 환전입금 (여기저 주목할 점은 환전수수료가 없다!!!)
신한금융투자에서 발급해주는 신한금융투자 더모아카드
(마찬가지로 6월 24일쯤 첫 발급 후부터 사용한 내역이 7월에 적립된 금액이다)
- 14일 더모아 신한금투 포인트로 적립
- 15일 지정된 신한금 투계좌로 달러 환전입금 (이 달러로 외국 주식 투자가 바로 가능하다!)
여기까지 내가 실사용하며 아주 쏠쏠하게 적립금을 챙기고 있는
신한은행 더모아 신용카드
신한금융투자 더모아 신용카드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어디까지나 나의 실사용기에 한정되어 이야기한 부분이라 더 정확한 부분도 있겠지만 사용해보지 않거나 테스트가 안된 부분도 분명히 있다.
더 좋은 극악의 사용방법이 있으면 저에게도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상 글 말고 내가 아는 짧은 지식을 공유하고자 시작한 블로그인데 막상 쓰려 보고니 생각 이상으로 신경 쓸 것도 많고, 더 잘하려다 보니 늦어지는 것 같다.
앞으로도 아는 선에서 더 좋은 정보 그리고 함께 돈을 아끼는 법 돈을 버는 법등 돈에 대한 이야기를 해나갔으면 좋겠다.
댓글